"승객 탈출 도운 의인인데…" 오송 747번 버스기사 '가짜뉴스'에 피눈물

레벨아이콘 막간다
조회 24 추천 0 23.07.18 (화) 12:11






기사 원문(출처): https://naver.me/FU9FURym

2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 침수 참사와 관련한 허위사실이 온라인상에서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침수 사고를 당한 급행버스 747번에 대해 "버스가 무단으로 노선을 변경해 사고가 커졌다", "기존 노선으로 갔으면 사고를 당하지 않았을 것"이라거나 "버스 기사가 승객들을 버리고 혼자 탈출했다", "버스 기사는 살아있다"는 식의 허위 사실이 확대·재생산되고 있다.

하지만 해당 내용은 모두 허위 사실이다.

급행버스 기사 이 모씨(58)는 인근 도로 통제로 인한 청주시 대중교통과와 버스 회사 등의 우회 지시를 이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사고 당시 이씨는 승객들에게 "창문을 깨고 탈출하라"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승객 4~5명을 탈출시킨 뒤 다시 돌아와 창문을 깨고 남은 승객을 탈출시키려다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의 한 동료는 연합뉴스에 "새벽 5시 반 출근인데 3시에 먼저 와서 사무실 청소하던 성실했던 친구"라며 "10년 전 시내버스 회사에 입사해 최근에는 전국 단위 승객 안전 최우수 평가도 받았는데 안타깝다"라고 이야기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막간다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9
게시글 모두보기 +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