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카레국의 힘

레벨아이콘 호랑이형님
조회 106 추천 0 21.08.09 (월) 00:11





 
지난 5월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40만 명까지 나오면서 심각한 폭증세를 겪었던 인도.
그 후 두 달 뒤인 7월부터는 일일 신규 감염자 규모가 10분의 1 수준인 4만 명대로 크게 감소했습니다.



최근 인도 정부는 주요 8개 주에서 인구의 70%가 코로나에 대한 항체를 갖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인도의 백신 2차 접종률은 약 7%로 저조해 대부분은 백신 접종이 아닌
코로나에 감염됐다 회복해 항체를 갖게 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실상 극심한 감염 확산과 막대한 희생을 치른 뒤 집단면역 수준에 이른 셈입니다.


하지만 이런 정부의 발표에도 시민들 사이에서는 아직 안심할 수 없다는 반응이 나옵니다.
오히려 집단면역이 형성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 코로나 방역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을 낮출 수도 있다는 겁니다.









코로나 확산과 함께 시작된 검은 곰팡이증 피해도 여전한 문젭니다.
지난 두 달 동안 인도에서 검은 곰팡이증으로 4천여 명이 숨지며 약 10%에 이르는 치사율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계절풍인 몬순 영향으로 40년 만의 최악의 홍수가 발생해 위생 악화와 
면역력 저하로 인한 곰팡이증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검은 곰팡이증과 자연재해 등 잇단 악재 속에 인도에서는 또다시 위기가 닥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1차와 2차 유행에서 얻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새 변이 출현과 방역 규제 해제로 
코로나 3차 유행을 맞을 수 있는 만큼 백신 접종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지킬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호랑이형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4
게시글 모두보기 +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